2015-07-22 수요일

08일 수요일 이후로 14 일만에 긴 일기를 한 편 쓴다.오늘도 병원에 갔다.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았다. 왜, 지난 화요일 이후로, 할 일이 밀려 있음에도 토요일까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방치해뒀느냐고. 한참 생각하다 간신히 입을 열었다. 사실 어떤 감정의 사고를 당했어요.

100%의 이야기들을 내놓지 않았다. 80%도 내놓지 않았다. 아주 아주 적은 부분만 풀어놨다.

선생님에게 말하고싶지 않기도 했고, 어떻게 말을 꺼내야할지 모르기도 했다.사고치고 나서 평가 받는 기분도 들었다. 언제나처럼.다시 지난 수요일 15일의 일들을 떠올려보고, 다다음주 수요일에 쌤을 만나면 그 때는 꼭 털어놔야지. 내가 생각하는 나의 끝맺음과 애도 방식이 아름답지 않다고 하여 그것이 사라지거나, 더 아름다운 것으로 바뀔 수는 없다. 내가 선택한 방식이고 지금 나의 현실에 존재하는 것이므로 받아들여야한다. 그렇지?

암 그렇고 말고.

오늘 입은 꽃무늬 옷을 본 사람들마다 옷 예쁘다고 칭찬해줬다. 그냥 고맙다고 할걸 괜히 머쓱해서 “이거 꼭 신내림 받은 옷 같지 않나요?” 라고 물었다. 바보바보!!!!!! 다음부턴 고마워요 꾸벅 하고 말아야지. 당근케익과 치즈케익 샀고, 사람들을 불렀다. 5명이 올줄 알고 포크를 다섯개 챙겼는데, 복도에는 기윤씨만 와 있었다. 

‘이런 배신자들!! 케익도 안 먹다고 공부하다니… 부들부들..’하고 초딩처럼 떨었다. 그리고 훽 돌아서서 흥!그럼 가서 불러오지 뭐. 하고 조장님을 부르러 갔다. 내가 간 사이에 용오빠가 왔다 정화를 데리러 갔다. 정화는 도서관에 없어서 결국엔 넷이 먹었다. 케익을 먹다 내가 지난주에 조장님 학생증까지 잃어버렸던 것을 털어놨다. 흘린 줄 알았던 돈 주고 빌린 학생증을 가방 구석에서 찾았다고 긴 모험담을 들려줬다. “어지간히 덜렁거리는구만.” 이란 코멘트르 얻었고, 그 다음엔 정화가 덜렁거리다 용오빠한테 폐 끼친 이야기도 들었다.

오늘 본 커뮤니티 309화에서 애니가 아벳의 299$짜리 특별 한정판 다크나이트 dvd를 밟아서 깨먹었다. 배트맨으로 분장한(이라 쓰고 빙의한으로 읽는다) 아벳은 사과할 타이밍을 놓쳐버려 상황이 막장으로 간 후에야 사실을 털어놓은 애니의 사과를 “accept”하며, “아벳”에겐 절대 말하지 않겠다고. 그는 ruthless한 인물이라 말했다. 아아 얼마나 사랑스러운 이야기인지.

“어지간히 덜렁거리는구만” 이란 말이 위안이 되는 날. 어제 308화는 어떤 영화를 인용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딘이 미쳐버려서 자신의 예술적 감성을 담은 그린데일 광고를 만들기 위해 모두를 고문하는 일화가 나온다. 마지막에 용서 받고, 총장실의 커다란 주머니쥐를 좀 잡아달라며 훌쩍인다. 시즌2 초반즈음에 어떤 에피소드에서, “아예 우릴 취소해버려” 라고 아벳을 조롱하는 제프에게 아벳은, “나 실생활과 TV 구별해요 제프. TV는 말이 되고 구조와 논리,그리고 규칙들이 있죠. 호감가는 주연도요. 하지만 실생활에서 우린 이러잖아요. 아저씨나 있죠.” 라고 대꾸한다.

아 여기까지 다시 쓰고 나니 오늘 쌤이 한 말씀 하나가 겹쳐서 지나간다.

아름다운 이별은 소설이나 드라마 속에나 존재한다고, 현실에서의 이별은 때로는 극단적이기도하고, 끝난지도 모르게 끝나버리기도 한다고. 받아들이고, 각자의 일상을 살아가는 것이 우리가 존재한는 방식이라고. 어질러진 하루만큼이나 어질러진 일기였다. 나는 무엇을 말하고 싶은걸까? 나의 불완전함을 인정하고 함께 가줄 아름다운 동료들에 대한 선망?

끝. 인강이나 들어야지. -_-

답글 남기기

